반응형

벌써 2021년이 한발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2021년 달력과 어떤 공휴일이 있는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2021년에는 공휴일이 주로 주말에 위치하고 있어서 달력을 봐도 우울한데요.

 

언제 쉬는 지 알고 있으면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1년 1월에는 1일이 금요일이라 주말까지 연결되면 3일을 쉴 수 있네요. 

 

하지만 연속되는 확진자수의 증가로 어딜 가기엔 어려울 듯 하고 전과 마찬가지로 집이나 온라인에서 해뜨는 것을 느껴야 할 것 같네요.

 

 

그나마 2월에는 설 연휴가 2월 11일부터 2월 13일까지입니다. 목요일에서 일요일까지로 4일 연속으로 쉴 수 있겠네요.

 

공휴일은 아니지만 2월 14일은 일요일이네요.

 

 

그나마 3월 1일, 삼일절은 월요일이라 공휴일을 한번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아마 학교 개학은 3월 2일쯤 많이 하지 않을까 싶네요. 부디 올해는 아이들이 학교에 안심하고 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2021년 달력을 보면 공휴일이 4, 7, 11월에는 없습니다. 다른 해보다 훨씬 적다고 하던데, 확실히 쉬는 날이 잘 보이지 않네요.

 

 

5월 달력에서는 공휴일이 5일 수요일19일 석가탄신일입니다. 

 

모두 수요일이라 수업을 듣거나 수요일마다 일정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계획 짜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쉽게도 6월 6일 현충일은 일요일입니다. 그래서 6월 평일 중에는 쉬는 날이 없네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7월 달력에는 휴일이 없습니다. 아마 여름 휴가를 마지막 주에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도 꽤 계실 것 같네요. 

 

그나마 7,8월에는 여름휴가가 있기 때문에 버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8월 15일도 역시 일요일입니다. 공휴일이 없는 달도 많고 이번에는 일요일인 달도 많은 것 같아요. 

 

 

그나마 2021년 달력을 보면서 좋았던 것은 9월 추석20일부터 22일로 토~수로 잡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저희 집처럼 명절 쇠고 놀러가는 가족들은 의미 없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여건만 된다면 그 전에 놀러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10월 3일 개천절은 일요일,  10월 9일 한글날은 토요일로 모두 빨간날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쉬는 날도 별로 없는데다 주말에 끼인 공휴일이 참 많네요.

 

이 중에서는 대체공휴일로 쉬는 날이 많이 생기면 좋을 것 같아요.

 

 

4,7월처럼 11월에도 쉬는 날은 없고요.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역시 토요일이라 여느 주말처럼 지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행지 가격만 더 오르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2021년 달력과 함께 공휴일 알아봤는데요, 참고하셔서 계획 세우시면 좋겠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