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업적으로 5월 종합소득세를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환급일을 찾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매년 비슷한 금액이긴 하지만 늘 받게 되니까, 미리 생각해두었다가 한달 예산을 짜보기도 하지요. 올해는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이 언제일까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게 되었답니다.

 

 

먼저 5월 말일까지 신고를 먼저 하셔야 하는데요. 신고를 하고 나서 총 금액이 -가 되지 않으면 내야할 금액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돌려받으시는 분들은 얼마나 돌려받는지 찾아보기 위해서는 홈택스 로그인 후에 전자신고결과조회를 눌러 주민등록번호 기입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 체납이 있으신 분들은 돌려받을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세금납부를 해야 하는 분들은 8월 말까지로 조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은 언제일까요?  보통 6월말 환급 결정 후에 7월 첫째주쯤 환급이 된답니다. 신청 기간이 정해져있는 것처럼 환급되는 날짜도 정해져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신고 기간이 끝나고 한달 내에 결정된 후, 7일 내에 환급이 되기 때문에 7월 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세무서마다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날짜가 다르니까 혹시 일찍 나오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금방 차례대로 받으실 수 있으실 것 같네요.

 

 

2019년에도 저는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을 궁금해했던 것 같은데, 그래서 작년엔 언제 들어왔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저희 세무서는 일찍 일처리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6월 24일에 입금되었던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8월초에 주민세 한번 더 환급되는데 그건 7월 26일로 한달 정도 후에 입금되었던 것 같아요.

 


 

 

 

매년 비슷한 날짜에 받는대도 그렇게 매년 궁금하더라고요. 2020년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은 정확히 언제일거라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세무서마다 다르고 저희는 일찍 받는 편이니까 아마 비슷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생각보다 많이 돌려받게 되어서 얼마나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언제 돌려받을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작년에 받으셨던 분들은 작년 날짜를 비교해보시거나 아니면 6월말쯤부터 7월초 사이에 나오는구나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