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하다 보면 gif 편집을 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드립니다. 

 

제가 예전부터 사용하던 사이트이고 대체적으로 빠르게 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합니다. 

 

동영상을 gif로 변환한다던지 혹은 이미지를 가지고 변환할 때 괜찮은 것 같습니다. 

 

ezgif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는 바로 ezgif.com 입니다.

이름 그대로 아주 쉽게 이용할 수 있죠.

 

먼저 위의 주소를 통해 gif 편집 사이트 들어가게 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버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Video to Gif 인데요. 동영상을 움짤 파일로 바꾸어주는 것이죠. 

 

그 옆에 리사이즈 하는 기능이나 프레임 조정, 이미지를 gif 로 만드는 것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저는 gif 편집 사이트에서 제가 갖고 있는 영상파일을 움짤로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최대 사이즈는 100메가이기 때문에 업로드 전 영상을 자르거나 파일 크기를 줄이는 것이 좋아요.

포스팅을 위해서 하나 찍어보았습니다. 별 의미없는 영상이라 용량도 적네요. 

 

업로드 후에는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나옵니다.

 

Start time (시작시간)

End time (끝나는 시간)

 

두가지를 설정하거나 옆 쪽의 Use current position(현재 위치를 사용하기) 버튼을 통해서 원하는 곳을 클릭해줍니다. 

 

Size (크기) - 600픽셀까지 사용하는 오리지널이나 800픽셀, 혹은 자동으로 설정가능

Frame rate (초당 프레임) 

 

이 정도만 알아두셔도 이용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듯 합니다. 

 

 

다 설정되었으면 Convert to Gif! 클릭!

 

그럼 잠시 시간이 지난 후 Output 된 파일이 나타납니다. 

 

gif 편집 사이트에서는 만들어진 파일을 가지고 크기를 조절하거나 회전, 역진행, 스피드, 글씨, 자르기 등 다양하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 후 오른쪽 끝에 있는 save를 눌러 저장해주시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엔 이렇게 gif 파일로 생성되지요. 

 

편집 사이트에서 만들어보기 어렵지 않죠?

 

갤럭시 핸드폰에서는 기본 기능에 gif 만들기나 콜라주 기능이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도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2020/09/22 - [정보/기타정보] - 갤럭시 사진 합치기 콜라주 쉬워요

 

반응형

'정보 >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0) 2020.12.16
토익 lc rc 뜻 , 시험일정까지  (0) 2020.12.13
군대 날짜 계산기  (0) 2020.12.10
통영 가볼만한곳 BEST 3  (0) 2020.10.14
키드키즈 바로가기  (0) 2020.10.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