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TV를 즐겨보는 편은 아닌데, 요즘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바로 티비조선2 입니다. 근데 IPTV를 사용하시는 분들 말고 지역별로 채널번호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한번 모아봤습니다. 티비조선2 채널번호 궁금하시면 아래 내려주세요. :)

 

 

 

 



 

사랑의 콜센타, 미스터트롯, 연애의맛, 아내의맛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고, 재방도 계속되기 때문에 알아두고 챙겨서 보면 좋겠죠. 저도 종종 홈페이지를 통해서 티비조선2 채널번호와 재방송 시간을 알아보곤 했는데 한번 알아두면 그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전국

먼저 전국적으로 일치하는 번호는 KT스카이라이프 109번, KT 올레 69번, LG 유플러스 82번, SK 브로드밴드 86번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주 보시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저장해두고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서울

 

서울권에서는 딜라이브, 티브로드, HCN, CJ헬로비전 에서의 티비조선2 채널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슷한 번호도 있지만 다른 경우도 종종 있어서 참고하고 계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인천 / 경기

 

인천/경기 지역에서도 역시 딜라이브, 티브로드, CJ헬로비전이 대부분이며, 성남시에서 아름방송도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티비조선2 채널번호가 이렇게 다양한지는 저도 찾아보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많은 분들이 미스터트롯의 영향을 받아 사랑의 콜센타까지 많이들 보고 계신데, 헷갈리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대구/경북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티브로드, CJ헬로비전, CMB, HCN으로 하나가 더 늘어났어요. 같은 사업자끼리는 거의 같은 번호를 쓰는 것 같아 지역의 이동이 있어도 비슷하게 저장되어 있을 것 같네요. 

 


 

 

부산/경남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서경방송, 하나방송이 늘어났네요. 역시 방송사마다 비슷하긴 하지만 티비조선2 채널번호가 다른 곳도 있으니까 꼭 참고하셔서 확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같은 곳이라도 지역에 따라 번호가 달라지네요. 

 

광주/전라

여기도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자신이 사는 지역만 찾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셨는데 놓치지 마시고 잘 챙겨놓으셨다가 꼭 보시길 바래요. 

 

대전/충청

대전은 오히려 CMB만 있는데 충북, 충남은 여러개로 나뉘는 것 같아요. 3사 제품이 아닌 이상은 지역별로 다르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티비조선2 채널번호는 처음에만 찾아두면 저장해두거나 기억하고 있으면 되니까 한번 찾으실 때 잘 찾아놓으시길 바래요. 

 


 

강원/제주

마지막으로 강원, 제주는 오히려 다른 지역보다 간단한 듯 해요. 특히 제주 지역의 경우 제주방송이 있어서 그것만 기억해 놔도 좋을 듯 합니다. 

 

생각보다 지역마다 다른 티비조선2 채널번호가 많아서 복잡하긴 하지만 한번 알아두면 잊어버릴 일 없을 것 같아요.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셨다면 꼭 잊지 마시고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